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 착공…해양체험·학습공간 산실

입력
수정2019.03.07. 오후 4:15
기사원문
여운창 기자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여수청소년해양교육원 착공[전남도 제공]


(여수=연합뉴스) 여운창 기자 = 청소년의 해양 안전의식을 높이고 해양문화 체험과 학습공간이 될 '청소년해양교육원'이 전남 여수에 들어선다.

전남도는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'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' 기공식을 했다.

기공식에는 여수지역 이용주·최도자 국회의원, 권오봉 여수시장, 전남도 관계자, 도의원, 시의원, 시민 등 390여 명이 참석했다.

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은 여수세계박람회장 4천710㎡ 부지에 2020년 12월까지 총사업비 180억 원을 들여 연면적 6천238㎡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다.

교육원 1층에는 20m 5레인 수영장·다이빙풀·식당·관리사무소 등이 들어서며, 2층에는 해양탐험관·자연재난관·해양스포츠 체험 및 교육시설이 자리 잡는다.

해양탐험관에서는 여수밤바다관·해양 교육실·선박 항해실을 만나볼 수 있고, 자연재난관은 4D 하프서클영상관과 지진대피체험교육실이 위치해 재난대비 체험을 할 수 있다.

해양스포츠를 다양하게 접해보고 경험하는 수영·다이빙체험·스쿠버다이빙·응급처치법 등 체험과 교육시설도 갖춘다.

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윈드서핑·딩기요트 등 해양레포츠 VR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.

3층과 4층에는 150명을 수용하는 숙소와 다목적대강당·교육실 등도 마련한다.

전남도 관계자는 "여수세계박람회 정신 계승과 함께 박람회장 프로그램과 연계해 미래 해양리더를 양성하는 해양교육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다"고 말했다.

betty@yna.co.kr

▶네이버 홈에서 [연합뉴스] 채널 구독하기

▶뭐 하고 놀까? #흥 ▶쇼미더뉴스!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

기자 프로필
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,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3